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들 말 못했을 뿐"‥ 김진태, 이준석 '통일부·여가부 폐지' 지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일부 있다고 통일되고, 여가부 있다고 여성 행복한 거 아니다"

김진태 국민의힘 춘천시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춘천시당 제공]

김진태 국민의힘 춘천시당협위원장 [국민의힘 춘천시당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라영철 기자]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쏘아 올린 '통일부와 여성가족부 폐지론'이 이인영 통일부 장관과의 설전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김진태 국민의힘 춘천시 당원협의회 위원장이 이 대표 발언을 지지하고 나섰다.


김 위원장은 13일 SNS를 통해 "이준석 대표가 통일부와 여성가족부 폐지를 말해서 시끄러운데, 이 말은 잘했다. 다들 생각은 하지만 말을 못했을 뿐이다"라며 이 대표에 힘을 실었다.

이어 "통일부 있다고 통일되고, 여가부 있다고 여성이 행복한 거 아니다"라며 "오히려 통일부는 대포와 총을 맞고도 북한에 퍼줄 생각만 하고, 여가부는 성인지 예산을 35조나 쓰면서도(국방예산에 맞먹음) 성폭력 피해자마저 외면했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기능을 상실한 행정부처 존폐 문제 이젠 심각히 고민할 때가 됐다"며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2일 여성가족부와 통일부에 대해 "수명이 다했거나 애초 아무 역할이 없는 부처들"이라고 폐지론을 거듭 주장했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여가부와 통일부는 특임 부처이고, 생긴 지 20년 넘은 부처들이기 때문에 그 특별 임무에 대해 평가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여성가족부에 대해 "국내 젠더 갈등은 나날이 심해지는데, 여가부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여성을 위한 25억 원 규모의 ODA 사업을 추진하는 등 부처 존립을 위해 영역을 벗어나는 일을 계속 만든다"고 지적했다.


통일부에 대해서도 "북한은 (남북 공동) 연락사무소를 폭파하고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시신을 소각하는데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저도 남북 관계 개선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 통일부 장관의 일을 더 열심히 하겠지만, 이준석 대표도 통일부를 폐지하라는 부족한 역사의식과 사회 인식에 대한 과시를 멈추시길 바란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3.8 여성의 날에 통일부 여성들과 꽃을 나눈 것이 재미없다는 건지 무의미하다는 건지, 여전히 이준석 대표의 젠더 감수성은 이상하다"고 덧붙였다.




강원=라영철 기자 ktvko258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