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기경제청, 영신금속공업 등 4개사 '포승지구' 투자 유치

최종수정 2021.06.25 11:15 기사입력 2021.06.25 11:15

댓글쓰기

경기경제청, 영신금속공업 등 4개사 '포승지구' 투자 유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평택)=이영규 기자] 경기도 평택 포승(BIX)지구 내 전기차 부품 클러스터 조성에 속도가 붙고 있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 24일 영신금속공업㈜, 조양메탈㈜, ㈜이화산업, 솔텍, 평택시와 평택 포승지구 산업시설 용지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기경제청과 평택시는 기업들의 공장 건축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는 물론 준공 시까지 발생하는 고충 해결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평택 포승지구 내 제조시설을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적 시설 운영과 관리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영신금속공업㈜은 전기차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포승지구에 전기차용 패스너(볼트) 전용공장 설립을 추진한다.


조양메탈도 30년간 알루미늄 소재사업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알루미늄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화산업과 솔텍은 각각 친환경 이산화탄소 저감장치와 선박용 기계제조 공장을 설립하게 된다.


이날 협약으로 포승지구의 친환경 전기차부품 클러스터 조성에 한층 힘이 실릴 전망이다. 또한 소재ㆍ부품ㆍ장비 기업 유치를 통한 강소기업 육성도 기대된다.


이진수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코로나19 등 대내외 경제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포승지구에 투자 결정을 해주신 4개 기업에 감사하다"며 " 입주 기업들이 포승지구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지구는 지난해 12월 사업 준공 후 자동차 부품, 화학, 기계 등 기업들이 잇따라 입주하고 있다. 경기경제청은 이달 말까지 포승지구의 잔여 산업용지를 수의계약할 예정이다. 수의계약이 이뤄지면 별도 분양공고 없이 국내ㆍ외 수요기업에 부지를 적기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