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세훈, 이준석 만나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 건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준석 "서울 재건축 빠르게 진행돼야" 화답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서울특별시청을 방문, 오세훈 시장과의 현안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서울특별시청을 방문, 오세훈 시장과의 현안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 지도부에게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요청했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 시장과 이 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오전 회동에서 주택정책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이창근 서울시 대변인은 "시가 요청드린건 재건축 안전진단 완화"라며 "재건축에 속도를 내기 위해선 안전진단 개선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이 필요해 요청했다"고 말했다.


앞서 오 시장은 국토부에 안전진단 완화를 요청했지만, 국토부는 난색을 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자리에서는 재건축 이슈와 연계해 최근의 전세난과 세입자 보호 대책에 대해서도 정책 협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재건축 조합원 지위획득 시점을 앞당기는 부분에 대해서도 협조를 요청했다.

오 시장은 이와 함께 상생주택 공급확대를 위해 사업부지 토지 소유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법인세 등 세제혜택과 국고보조금 지원에 대해서도 입법지원을 요청했다.


최근 발생한 광주 철거현장 사고의 후속대책으로 철거 건물에 감리자를 상주시키고, 현장 CCTV 설치를 의무화하는 건축물관리법 개정 문제도 이날 논의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 대표는 "서울지역 재건축은 반드시 빠르게 진행돼야 한다고"고 협조를 약속했다고 이 대변인은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정협의를 통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입법, 과제를 지원해야 한다"며 "서울시정의 성공이 대선의 키"라고 화답했다고 밝혔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