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변광용 거제시장, 대우조선 매각 반대 공정위 ‘1인 시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정거래위원회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변광용 거제시장.

공정거래위원회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 변광용 거제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변광용 거제시장이 17일 세종시 공정거래위원회 앞에서 대우조선 매각 철회와 원점 재검토, 기업결합심사 불허 결정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였다.


1인 시위는 대우조선해양 매각을 반대하는 거제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을 전달하기 위해서이다.

대우조선 매각은 지난 2019년 1월 산업은행이 매각계획을 발표한 이후 현재 국내·외에서 기업결합심사가 진행 중이다. EU는 심사 과정에서 LNG선의 독과점 문제를 해소하는 것을 현대중공업에 합병의 심사조건으로 제기한 상태다.


변 시장은 “EU가 합병의 승인 조건으로 제기한 LNG선 시장 점유율 제한은 사업 축소나 분할매각, 기술력의 해외이전 등이 필요하므로 오히려 국내 조선산업의 경쟁력과 한국 조선업의 위상을 약화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 너무나도 분명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세계 선박 시장의 현황과 전망, 대우조선의 경영정상화 가능성 등을 다시 살펴 대우조선의 매각을 철회하고, 원점 재검토를 비롯해 공정위가 먼저 나서 기업결합심사의 불허 결정을 내려 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조건부 승인을 통한 매각은 거제를 비롯한 경남의 수많은 협력업체와 기자재업체 등 대우조선과 관련된 전후방산업을 침체시켜 고용 위기와 산업위기를 동시에 재현할 수밖에 없다”고 규탄했다.


변광용 시장은 “오늘 내는 목소리는 25만 거제시민들의 목소리이자 외면할 수 없는 우리의 절규이며, 반드시 완수해야 할 저의 소임과도 같다”면서 “공정과 정의, 존중과 신뢰를 무겁게 생각하고 시민과 함께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변광용 시장은 지난 1월 기자회견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매각을 반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철인 기자 lx90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