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삼성증권, 간편투자 앱 'O2' 정식 오픈

최종수정 2021.06.16 11:15 기사입력 2021.06.16 11:15

댓글쓰기

삼성증권은 편의성을 대폭 보강한 간편투자 앱 'O2'를 정식 오픈했다.

삼성증권은 편의성을 대폭 보강한 간편투자 앱 'O2'를 정식 오픈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삼성증권 은 16일 편의성을 대폭 보강한 간편투자 앱 ‘O2(오투 : 오늘의 투자)’를 정식 오픈하고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투린이(투자+어린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오투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자사 모바일트레이딩(MTS) 대비 전체 메뉴 수는 크게 줄이고, 자주 쓰는 기능은 한 화면에 모으는 투린이 맞춤형 설계다.

오투는 78개의 메뉴로 기존 자사 mPOP의 510개 메뉴 대비 6분의 1 수준으로 메뉴를 간소화했다. 홈 화면인 ‘MY’에 기존 자산 MTS앱 이용자들이 조회하는 기능 중 86%를 차지하는 ‘총 잔고’, ‘보유종목’, ‘관심종목’, ‘리포트’, ‘이벤트’ 등 주요 기능들을 모았다. 앱에서 사용되는 각종 증권용어도 초보 투자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매수, 매도 등 어려운 표현 대신 바로투자, 팔기 등의 쉽고 간단한 용어로 바꿨다. 자칫 어렵게 느끼기 쉬운 차트도 보기 쉽게 간소화했다.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도 추가됐다. 오투데이는 뉴스, 리포트, 금융트렌드 등의 정보를 전달하는 메뉴이다. 개인별 관심종목·보유종목 뉴스 및 리포트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 국내주식, 해외주식 주문 화면이 따로 있는 대다수 증권사 앱과 달리 ‘주식’ 메뉴 한 화면에서 국내외 주식 주문이 모두 가능하도록 했다.


이승호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부사장)은 "오투는 ‘PT(Personal Training)’ 서비스처럼 주린이·투린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세팅된 맞춤형 간편투자앱"이라며 "초보 투자자들도 숨쉴 때 산소(O2)를 마시듯 쉽고 편하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