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슈로더투자신탁운용,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21.06.14 09:56 기사입력 2021.06.14 09:56

댓글쓰기

슈로더투자신탁운용,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슈로더투자신탁운용은 기업들의 기후변화 위기 대응 전략을 고려해 장기적으로 시장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펀드는 슈로더가 국내에 두 번째 출시한 ESG 펀드로, 전세계적인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해 그 영향을 경감시키거나 적응하는 기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한다. 기후변화 대응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테마를 ▲청정에너지 ▲에너지 효율성 ▲친환경 자원 ▲저탄소 리더 ▲지속가능 운송 등 5가지로 분류하고 이에 적합한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는 슈로더그룹이 운용 중인 글로벌 기후변화 주식 펀드(GCC)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2007년 영국에서 첫 선을 보인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주식 펀드는 최근 1년 이상 중장기 성과에서 높은 시장 초과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 4월엔 세계적인 펀드평가 기관인 ‘모닝스타’로부터 최고 펀드 평가등급(5-Star)을 받기도 했다.


슈로더그룹이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하는 핵심 요소는 독자적인 ‘기후변화 투자 유니버스’이다. 슈로더는 ▲탄소 비용 평가 ▲법령 및 기업 목표 분석 ▲녹색 영업 전략 ▲시장 호응도 등 총 4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투자 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종목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슈로더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코로나 펜더믹 이후 전 세계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관련 정부 기금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으나 이는 한계가 있다”며 “슈로더는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이에 대한 문제 인식을 바탕으로 신규 수익 창구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매력적인 초과수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슈로더 글로벌 기후변화 펀드는 KB국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숙, 이영자 '통 큰 선물'에 깜짝…"가격표 일부러 안 뗐네" 김숙, 이영자 '통 큰 선물'에 깜짝…"가격표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