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대통령, 공군참모총장 사의 즉각수용 (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군 부사관 성폭력 사망 사건 엄정처리 지시…靑 "文대통령 강한 의지 표현"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이성용 공군참모총장의 사의를 즉각 수용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4일 오후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이성용 공군참모총장 사의를 즉각 수용했다. 사표수리 절차는 최대한 신속히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 수석은 "(문 대통령은) 최고 상급자까지 보고 조치를 포함한 지휘라인의 문제에 대해 엄정히 처리하라는 지시를 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총장은 공군 부사관 성폭력 은폐 사망 사건과 관련해 지휘 책임을 이유로 사의를 표명한 바 있다. 이 총장은 "본인은 일련의 상황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2021년 6월 4일부로 사의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문 대통령의 '즉각 수용' 의미와 관련해 "수용 의사를 말한 것이고 사표 수리 관련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며 "(이 총장이) 재직 중에 부정과 관련된 사항이 없는지 관련 기관 조사가 진행되는 것이 먼저"라고 설명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참모총장 본인이 조사나 수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어 절차가 필요하다. 절차를 가급적 빠르게 진행하겠다는 뜻"이라며 "문 대통령의 강한 의지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국방부 장관 경질 가능성에 대한 물음에 "지휘 라인에는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 보고 조치를 살펴볼 것이고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하게 처리할 것"이라면서도 "현재 경질까지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