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천 진암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20일 특공…21일 청약

최종수정 2021.05.15 20:22 기사입력 2021.05.15 20:22

댓글쓰기

수도권 비규제지역 새 아파트… 전용 59~84㎡ 413가구
21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 접수, 28일 당첨자 발표 진행
4베이(Bay) 위주 평면 설계… 스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 적용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이천~문경 중부내륙철도 등 개발호재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투시도.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 투시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그래도의 위탁을 받아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는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시공은 우방산업㈜과 동아건설산업㈜이 맡았다.


1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6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는 지하 1층 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1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210가구 △73㎡ 163가구 △84㎡ 40가구 등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다. 1차 계약금 500만 원을 내고, 잔여 계약금은 계약체결 후 30일 이내 나머지 금액을 내면 된다.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추첨제 60%, 가점제 40% 비율로 당첨자를 뽑는다.


경기도 이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이천 거주자는 물론 경기도 및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 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엇보다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비교적 짧다.

이천에서 보기 힘든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우수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고, 4베이(Bay)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돋보인다. 드레스룸, 팬트리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적용한다. 거실에서는 높은 개방감을 자랑하는 우물천정과 고급스러운 아트월로 꾸며진다. 또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의 취미와 편의를 책임질 커뮤니티시설부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유아 놀이터, 통학차량 정차구간 등 자녀를 위한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적용된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월패드(10인치)를 이용해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공동현관 방문자 확인, 에너지 원격검침, 디지털 도어락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차량도착알림, 무인택배알림 등 편의를 위한 기능도 제어할 수 있다. 주방 TV폰(10인치)이 제공되고, 부부욕실폰의 경우 홈네트워크와 연동도 가능할 예정이다.


입지도 탁월하다. 이천 진암지구 우방 아이유쉘 메가하이브가 들어서는 진암지구는 2만841㎡ 규모에 공동주택과 공원 등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단지 인근 청미천이 흐르고, 남서쪽으로는 진암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인근 장호원 국민체육센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향후 단지와 접한 동쪽으로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 진암 IC를 통해 경기 남부지역 주요 도심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인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 6공구가 개통을 예정하고 있으며, 개통 시 분당까지 30분 대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천(부발)~충주~경북 문경까지 94.9km를 잇는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예정)도 올해 개통을 예정하고 있고, 이와 연계한 감곡역세권 개발도 계획돼 있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단지 주변으로 이천장호원 일반산업단지, 음성이테크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 부지면적 58만1884㎡ 규모의 상우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하나로마트, 다이소, 장호원 전통시장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장호원초, 부원고 등 학교가 가깝다. 중앙대의료원 진료협력 엘리야병원, 장호원 시외버스터미널, 장호원 우체국, 장호원 행복복지센터 등 행정기관과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청미도서관과 장호원 반다비 체육센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진암리 48-4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승희 "메달 상금 다 썼다…택배 작업도 혼자서" 박승희 "메달 상금 다 썼다…택배 작업도 혼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