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출마…"악연 털고 윤석열 영입 길 닦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김재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14일 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친박 핵심이었던 김 전 의원은 구원(舊怨)을 잊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영입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다음달 11일에 개최되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최고위원으로 출마하게 됐다"며 "모든 것을 뒤로하고 오로지 집권전략을 위해 윤 전 총장과 우리 당이 함께 하는 일에 제가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출마…"악연 털고 윤석열 영입 길 닦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과 관련해 당내 일부의 반발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윤 전 전 총장이 서울지검장으로서 재직할 때 저는 검찰에 기소되어 징역 5년 벌금 10억원의 구형을 받았지만 제1심부터 대법원까지 무죄판결을 받았다"면서 "이미 대법원 판례로서 저와 같은 사례의 경우는 무죄판결을 한 사례가 수도 없고 일본과 독일의 판례도 같은 결론임에도 법리에 무식한 수사검사가 함부로 기소해서 온갖 고초를 겪은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제가 국민의힘 지휘부의 일원으로서 윤 전 총장의 영입에 앞장선다면 당내에서 걱정하는 분들과 많은 국민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나서야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 휘하의 검찰로부터 모진 수난을 겪었던 그 스스로가 앞장선다면, 친박계(친박근혜)의 반발 역시 설득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전 의원은 당의 집권전략 수립, 100만 권리당원 확보 등을 약속했다.

앞서 그는 지난 3월 SNS를 통해 "윤석열이 악마로 보였을 수는 있지만, 그 악마의 손을 잡고 어둠을 헤쳐낼 희망이 보이니 그것만으로도 다행"이라며 "나는 윤석열이 잘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그의 선택이 대한민국에 보탬이 될 것이라 믿기 때문"이라고 밝혀 화제가 됐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