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진도군 “청년들 도전하세요 ‘창업’ 도와드릴게요”

최종수정 2021.05.10 11:03 기사입력 2021.05.10 11:03

댓글쓰기

초보 창업 길잡이, 청년 창업 스쿨 교육생 92% 수료

진도군 “청년들 도전하세요 ‘창업’ 도와드릴게요”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현 기자] 전남 진도군이 초보 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청년 창업 스쿨’의 수료식을 청년센터에서 최근 개최했다.


10일 군에 따르면 49세 이하 청년 25명이 참여한 ‘청년 창업 스쿨’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창업 육성을 위해 지난 4일까지 총 10회로 진행됐다.

교육은 초기 창업자들의 실패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창업 아이템 선정·개발,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전체 교육생 25명 중 23명이 수료해 92%의 수료율을 달성하는 등 성공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진도군은 지난해 상·하반기에 열린 ‘청년 창업스쿨’에 63명이 참여해 5월 현재 5명이 창업에 성공했다.

군은 청년 창업 스쿨 수료생에게 창업을 위한 컨설팅, 맞춤형 솔루션 제공, 창업지원 대상자 선발 시 자격 우대, 창업 시 현판 제작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진도군 일자리투자과 관계자는 “예비 청년 창업가의 성공적인 사업 준비와 정착을 위해 청년 창업 스쿨을 개최했다”며 “지역 청년들의 공동체 활성화, 문화·창작 등에도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청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2회, 청년 창업 능력과 역량 강화 등을 주제로 희망 청춘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김현 기자 kh0424@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승희 "메달 상금 다 썼다…택배 작업도 혼자서" 박승희 "메달 상금 다 썼다…택배 작업도 혼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