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국민카드, 외화 표시 지속가능채권 발행…"3억 달러 규모"

최종수정 2021.05.10 09:29 기사입력 2021.05.10 09:29

댓글쓰기

미국 달러화 표시 5년 만기 고정금리부채권
발행 금리 연 1.5%

KB국민카드, 외화 표시 지속가능채권 발행…"3억 달러 규모"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KB국민카드가 자사 채권 발행 최초로 3억달러(원화 약 3370억 원) 규모의 외화 표시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미국 달러화 표시 5년 만기 고정금리부채권이다. 발행 금리는 미국 국채 5년물 금리에 스프레드가 가산된 연 1.50% 다.

이달 초 아시아·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위한 투자설명회에서 최종 60여 곳에 달하는 투자자들이 총 11억 달러 이상의 참여를 희망해 최초 제시된 금리(IPG) 대비 37.5bp(0.375%포인트) 낮게 발행됐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이번에 발행된 외화 표시 선순위 무담보 채권에 대해 'A2' 등급을 부여했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업 추진에 활용되는 지속가능채권이다. 조달된 자금은 저소득층과 사회 취약 계층 대상 금융 지원과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달러화 채권 발행에 따른 환율 변동 리스크를 제거할 수 있도록 이종 통화간 원금과 이자 지급을 교환하는 '통화이자율스와프(CRS)'를 체결해 해외 시장을 통한 자금 조달의 안정성을 높이고 변동성은 최소화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외화 표시 채권 발행은 기존 원화 표시 카드채와 외화 자산유동화증권(ABS) 중심의 자금 조달 방식에서 조달 수단과 경로를 다양화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금 조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이경실 "조영남 세상에 없을 날만 기다린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