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남군, 신청사 9월 이전 목표 88% 공정률 ‘순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남권 행정 중심 신청사 시대 개막 ‘눈앞’

해남군 신청사가 현재  88%의 공정률로 6월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해남군 제공)

해남군 신청사가 현재 88%의 공정률로 6월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해남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전남 해남군 신청사가 오는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공정률 90%에 다가서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착공한 해남군 청사 신축공사는 현재 외벽 마감 작업 및 오·우수 관로 매설 등 외부공사와 함께 실내장식 공사 및 전기, 통신 설비 설치 공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 공정률 88%로, 상반기 완공이 차질 없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군은 공사가 완료되면 오는 7∼8월 2달간 건축물 사용승인 등 관계기관 협의와 종합시운전 점검을 거쳐 9월 중 청사 이전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 3월부터는 해남읍성 복원사업도 본격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기초 지반을 보강하고, 해체석을 반입·복원하는 등 청사 이전 시점에 맞춰 외측 성벽 복원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청사 이전과 동시에 구청사를 철거하고 새로운 광장조성 조성에 착공할 계획으로, 기본 및 실시설계가 진행 중이다. 이번 달부터는 청사 주변 전신주를 없애고, 전력선과 통신선을 매설하는 지중화 사업도 시행되고 있다.


신축 중인 해남군 신청사는 전체면적 1만 8601㎡로 군 청사는 7층, 군 의회 청사는 5층으로 신축된다. 지상과 지하에는 총 13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조성되며, 청사 1층의 주민 소통공간 및 2층 역사관 등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이와 관련 명현관 군수는 21일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현황과 안전관리 등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사항을 점검했다.


명 군수는 “공사로 인한 여러 불편 사항을 감내해 주신 군민께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견실시공과 현장관리를 빈틈없이 해 주길 바란다”며 “민선 7기 들어 역사적인 신청사 시대를 열게 된 만큼 서남권 행정의 중심지로서 군민 행정서비스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kh04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