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남대, 2년 연속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 선정

최종수정 2021.04.23 07:40 기사입력 2021.04.23 07:40

댓글쓰기

한남대 오정캠퍼스 정문에 위치한 56주년 기념관 건물전경. 한남대 제공

한남대 오정캠퍼스 정문에 위치한 56주년 기념관 건물전경. 한남대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가 2년 연속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에 선정됐다.


23일 한남대에 따르면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선정된다.

이 대학 빅데이터응용학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선정결과를 통해 이 학과는 이달부터 6개월간 ‘스마트시티 인공지능·빅데이터 활용과정(이하 활용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활용과정은 빅데이터로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운영 목적을 둔다.

특히 실무에 필요한 이론은 물론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팀 프로젝트 등 차별화된 단기 심화 프로그램을 포괄해 실무 프로젝트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활용과정에서 진행될 특강 및 프로젝트 멘토는 대전시 스마트 교통팀과 KAIST, 한국교통연구원, ㈜쏘카 등 현장 전문가가 맡을 예정이다.


대학은 이들 전문가의 참여로 활용과정이 실무에 필요한 이론에 더해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한남대 빅데이터응용학과는 지난해 신설된 학과로 신설 당해 데이터청년캠퍼스 사업에 선정됐다. 또 사업 운영과정에서 전국 대학 경진대회에 참여해 우수 팀에 선정되는 두각도 나타냈다.


활용과정은 전액 국비로 운영되며 학부 3~4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 후 7~8월 10주간 집체교육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