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천구, 미취업여성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지원

최종수정 2021.04.21 07:01 기사입력 2021.04.21 07:01

댓글쓰기

5월11~7월6일 서울시남부여성발전센터에서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 운영... 5월3일까지 금천구 거주 미취업여성 대상 교육생 모집...취업역량향상 교육, 면접코칭 및 맞춤상담, 기업연계 지원 등 실질취업 지원

금천구, 미취업여성 데이터 라벨러 양성 교육 지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여성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에서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을 추진한다.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는 구의 2021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5월11일부터 7월6일까지 ‘데이터 라벨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데이터 라벨러는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의 성능향상을 위해 수치가 아닌 정성데이터를 인공지능이 인식할 수 있도록 재가공하는 작업을 한다.


다시 말해, 인공지능을 위한 학습자료를 만드는 일을 한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실제 데이터 라벨링 기업에서 사용하는 플랫폼을 활용한 ‘매뉴얼 실무교육훈련’, ‘취업역량교육’, ‘면접코칭 및 맞춤상담’, ‘기업연계설명회’ 등을 지원한다.

또, 취업연계 후에는 재택 및 유연근무 전환도 가능하다.


교육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은 5월3일 정오까지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교육안내 게시판에서 해당강좌를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미래유망직종인 AI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라벨러 직종에 많은 여성들이 도전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