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슈주-D&E, BTS, 트와이스…" 롯데면세점, 내달 패밀리콘서트 예고

최종수정 2021.04.20 09:22 기사입력 2021.04.20 09:22

댓글쓰기

"슈주-D&E, BTS, 트와이스…" 롯데면세점, 내달 패밀리콘서트 예고
썝蹂몃낫湲 븘씠肄



"랜선으로 만나보는 글로벌 최정상 아티스트 무대"
롯데면세점, 제31회 패밀리콘서트 5월16일 진행
슈퍼주니어-D&E,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출연
CJ ENM과 협업…"메타버스 기술 활용 최고 수준 비대면 콘서트 선보일 것"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면세점은 다음달 16일 '제31회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공식 SNS를 통해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티저 영상을 발표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패밀리 콘서트에는 슈퍼주니어-D&E,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주니어 신동이 스페셜 스테이지 MC를 맡는다.

롯데면세점은 'Meet the green vibes, Greet the duty free life'을 슬로건으로 이번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의 여행을 지키고 싶다면, 우리의 지구를 먼저 지키자'라는 의미다. 롯데면세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와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을 위로하는 마음을 함께 담았다는 설명이다.


지난해에 이어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랜선 패밀리 콘서트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베트남어 등 총 6개 언어로 번역된다. 롯데면세점은 CJ ENM과 협업, 이번 콘서트에 증강현실(AR)&가상융합기술(XR)을 활용한 '메타버스(Meta-verse) 엔터테크'를 적용했다. 가상의 무대를 현실처럼 생동감 있게 꾸며 비대면 콘서트가 갖는 아쉬움을 극복하는 등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고객이라면 누구나 랜선 패밀리 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 내에 이메일을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 롯데면세점에서 발송하는 이메일을 통해 제공되는 입장 코드를 통해 5월16일 오후 5시에 입장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올해에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TikTok)'을 통해 패밀리 콘서트를 송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면세점 공식 SNS에 공개된 출연 아티스트의 '가상 항공권' 이미지를 캡처해 개인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지정된 필수 해시태그(#Familyconcert, #Duty4Earth, #LotteDutyFree)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친환경 업사이클링 필름카메라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코로나19 회복에 대한 염원과 친환경 경영을 향한 롯데면세점의 의지를 담아 31회 패밀리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K-컬처를 대표하는 이번 공연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따뜻하게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2006년부터 시작돼 매년 이뤄졌다. 그동안 패밀리 콘서트를 직접 관람한 내·외국인은 100만명에 달한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랜선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진행한 제 30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55만명, 총 조회 수 220만뷰를 기록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 90만명을 유치하기도 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