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엔비티,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포인트 플랫폼 제휴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21.04.12 09:03 기사입력 2021.04.12 09: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엔비티 는 자체 운영 중인 ‘애디슨(Adison)’ 오퍼월이 1900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toss)'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서비스 돌입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애디슨’은 엔비티가 B2B(Business to Business) 시장을 타겟 삼아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오퍼월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네이버웹툰, 네이버페이 등 국내 40개 이상의 매체사 제휴를 이어가고 있는 애디슨은 론칭 2년여 만에 일 순수 사용자 수(MAU) 7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양사간 플랫폼 발전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토스 앱에는 애디슨이 운영하는 ‘이번 주 미션’ 포인트 연계 서비스가 출시된다. ’이번 주 미션’ 서비스는 토스 안드로이드 사용자부터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번 주 미션’ 서비스에 애디슨이 매주 업데이트 하는 SNS 구독, 광고 시청, 앱 설치 등 난이도 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현금으로 출금 가능한 토스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토스가 최근 토스증권 MTS 서비스를 선보이고, 올해 제3 인터넷은행 계열사 출범을 계획하고 있는 등 지속적인 사업 부문 확대에 나서고 있는 만큼, 금융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포인트 시장 유입을 목표로 다양한 혜택들을 마련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는 "국내 포인트 시장은 과거 항공, 카드 산업에서 최근 웹툰, 쇼핑 등 일상으로 확산되는 추세지만 해외 시장 사례에 견주어 볼 때 잠재 수요는 여전히 매우 높은 상황으로, 이번 ‘토스’ 제휴는 엔비티의 포인트 산업이 실생활 금융 산업에 접목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엔비티는 국내 포인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제휴 산업군 확장을 통해 국내 포인트 산업 시장 규모 확대를 견인해가며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