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애아 포함 원생들 상습학대' 인천 보육교사 6명 기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前 원장 '아동학대 방조 혐의' 함께 기소

인천 어린이집 원생 상습학대 보육교사들 [사진=연합뉴스]

인천 어린이집 원생 상습학대 보육교사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장애아동을 포함해 원생 10명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인천 한 국공립 어린이집의 보육교사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인천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김희경)는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 등 2명을 아동학대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하고 다른 보육교사 4명은 불구속기소 했다고 9일 밝혔다.

검찰은 또 해당 어린이집의 전 원장 B씨에 대해서도 아동학대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동학대 방조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


A씨 등 보육교사 6명은 지난해 11∼12월 인천 서구 한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자폐증 진단을 받거나 장애 소견이 있는 5명을 포함한 1∼6세 원생 10명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이들 보육교사를 제대로 관리·감독하지 않아 상습 학대를 방조한 혐의를 받았다.

경찰 조사결과 해당 어린이집 2개월 치 CCTV에서 확인한 보육교사 6명의 학대 의심 행위는 200여 차례에 달했다.


피해 아동의 부모들은 보육교사가 원생의 머리채를 잡고 끌거나 걸레로 얼굴을 때리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실제 어린이집 CCTV에는 보육교사들이 원생을 사물함 안으로 밀어 넣은 뒤 문을 닫거나 원생에게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장면이 있었다.


쿠션을 공중에 한 바퀴 돌려 장애 아동에게 휘두르거나 보육교사들이 교실에서 둘러앉아 고기를 구워 먹는 사이 원생들이 방치된 모습도 CCTV에 담겼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