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켓컬리 "예약 배송 상품 1위, 19만5000원 정육 상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설 선물 인기 예약배송 수령일 2월4일 또는 8일…인기 상품군 정육
"청탁방지법 선물 한도 증가로 19만5000원 정육 상품 1위"

마켓컬리 "예약 배송 상품 1위, 19만5000원 정육 상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마켓컬리는 설 선물세트 예약 배송일 중 가장 많이 선택된 수령일이 2월4일과 2월8일이라고 28일 밝혔다. 폭설 등 변수에 대응하기 위해 연휴 일주일 전인 2월4일과 연휴 이틀 전인 2월8일을 선택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12월31일부터 1월24일까지 25일간의 분석 결과다.


마켓컬리는 2021년 설을 맞아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하는 설 선물 특선 기획전을 오는 2월10일까지 진행한다. 주문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는 샛별 배송 서비스와 2월4일부터 8일까지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배송 받을 수 있는 예약 배송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연휴 일주일 전인 2월4일과 설 이틀 전인 2월8일에 수령하고자 하는 비중은 각각 32%로 가장 높았다.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이었던 지난해 설에는 가족들과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 설 이틀 전인 1월22일에 가장 많이 수령하기를 원했다. 코로나 발생 후 처음 맞는 명절인 2020년 추석에는 가족을 직접 만나기 어려워지면서 연휴 일주일 전인 9월23일 미리 선물을 보내는 비중이 37%로 가장 높았다. 올해 설은 명절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설 이틀 전인 2월8일에 선물을 수령하도록 하거나 다양한 변수에 대비해 일주일 전 미리 전달하려는 고객으로 양분되는 결과를 보였다.


한편 설 선물 예약 배송 상품으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전체 예약 상품 중 45%를 차지한 정육 상품이었다. 지난 해 설에도 예약 배송 상품 카테고리 1위는 정육으로 동일했지만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8% 더 늘었다. 특히 지난 해 설에 가장 많이 팔린 정육 상품은 9만9000원의 실속 상품이었지만 이번에 청탁금지법상 선물 한도가 20만원까지 늘면서 19만5000원인 '사미헌 양념 왕갈비 세트(예약일 수령)' 상품이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정육 다음으로 인기 있는 상품 카테고리는 11%를 차지한 과일이지만 예약 배송 상품 중 과일의 비중은 지난 설 대비 14% 감소했다. 이에 대해 마켓컬리는 명절에 임박할수록 가격이 떨어지는 과일을 더 저렴하고 더 신선하게 배송하기 위해 주문 다음 날 배송하는 샛별 배송으로 운영하는 비중을 늘리면서 과일 예약 선물세트 비중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주문 다음 날 받을 수 있어 설 연휴 첫날인 11일까지 배송 가능한 샛별 배송 설 선물로는 전체 상품 카테고리 중 63% 비중을 차지한 건강식품 카테고리가 1위를 차지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상품인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의 '유산균 연구소 10억 프로바이오틱스'는 코로나로 인해 면역력이 중요해진 시점인데다 가격도 3만원 이하로 저렴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했다고 마켓컬리는 설명했다. 현재 50% 할인해 1만원 대로 구매 가능하다. 샛별배송 선물세트 판매량 상위 10위 안에는 홍삼, 마누카 스프레이, 비타민, 크릴오일 등 건강식품이 9개 순위를 차지했으며 샛별 배송 설 선물 상위 10위 안에 든 선물의 평균 가격은 2만5970원이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