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시, 소상공인 ‘임차료 특별융자’ 상품에 대출이자 또 지원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부 융자 승인자에 1.9% 이자 추가지원 금융부담 경감

집합금지·집합제한 업종 부산 소상공인 대상 1년간 지원

부산시가 밝힌 정부의 소상공인 임차료 특별융자금 대출이자 지원계획.

부산시가 밝힌 정부의 소상공인 임차료 특별융자금 대출이자 지원계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부산시는 정부의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소상공인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부산시는 부산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27일부터 소상공인에 대한 대출이자 지원 등의 내용을 밝혔다.

지원대상은 집합금지와 집합제한업종 정부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을 승인받고 사업장이 부산에 있는 소상공인이다.


‘정부 임차료 융자 프로그램’은 집합금지업종의 경우 지난 25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신한은행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받아 1.9%의 고정금리에 1천만원 한도로 융자하는 것이다. 부산시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에 대해 1년간 이자분 전액을 지원한다.


집합제한업종 관련 프로그램은 신용보증기금에서 위탁보증 방식으로 지난 18일부터 부산·국민·농협·하나·신한·기업·우리·경남·대구·광주·전북·제주 등 12개 시중은행에서 접수해 2~4%대 금리로 대출하는 상품이다. 부산시는 대출이자 중 금리 1.9% 이자분을 지원한다.

부산시는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자등록증, 정부 임차료 대출 승인정보 등의 입력만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정부 임차료 특별융자 대출에 대한 이자 지원은 대출금(최대 1천만원)의 1.9%에 해당하는 1년간 이자를 선지급해 지원하는 방식이다.


김윤일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정부 임차료 대출자금에 대한 부산시 차원의 이자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