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1 아시아소비자대상] 오뚜기 컵밥, 더 든든해진 한끼 식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2021 아시아소비자대상] 오뚜기 컵밥, 더 든든해진 한끼 식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뚜기 는 식품을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한다는 목표 아래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며 국내 식품산업을 선도했다.


1969년 창립 제품 카레를 시작으로 수프, 케첩, 마요네즈, 레토르트, 식물성 마가린 등을 국내 최초로 대중화했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라면, 즉석밥, 컵밥, 만두, 디저트 등 신제품을 쉬지 않고 출시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1979년 매출 100억원, 1988년 1000억원, 2007년 1조원을 달성한 데 이어 10년 만인 2017년 2조원도 넘어섰다.

지난해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간편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푸짐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맛있는 컵밥’ 모든 제품의 밥의 양을 20% 늘렸다. 푸짐한 건더기와 비교해 밥이 부족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정으로, 가격과 건더기의 양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컵밥 제품 하단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응원 문구 ‘힘내라! 대한민국’ ‘조금만 더 힘내세요’ ‘의료진 덕분에’ 등을 넣어 눈길을 끌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