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DT, 전 계열사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 회장 취임 후 첫 계열사 토론회서 디지털 전환 화두로 소통경영 시작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26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26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시장과 디지털에 관심을 가지되 기술에만 매몰되지 말고 고객과 금융업의 본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디지털 전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을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손 회장은 26일 농협금융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임직원이 참여하는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일 손 회장 취임 후 계열사 임직원과 가진 첫 행사다.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직원들이 시장의 디지털 신기술 동향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고객 입장에서 금융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게 좋겠다"는 손 회장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다.


토론회에 앞서 직원들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1'주요 이슈에 대해 삼정KPMG 전창의 수석연구원의 강의를 들으며 시장 최신 트렌드를 살폈다.


이후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농협금융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은 무엇인 지, 또 금융기관이 추구해야 할 디지털 전환의 방향은 무엇인 지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손 회장도 임직원들과의 소통에 직접 참가했다. 그는 DT도 결국 시장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서 시작된다는 평소 철학을 밝히며 “시장과 디지털 최신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깨어 있으되, 기술에만 매몰되지 말고 고객과 금융업의 본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농협측은 이번 행사에 대해 손 회장의 전략 방향에 따라 전 계열사가 일관성 있고 속도감 있게 디지털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는 의중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지주사와 계열사의 역할 분업을 명확히 했다.


계열사는 동종업계 최고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 아래 작년에 수립한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가고, 지주사는 이를 최고경영자(CEO) 평가에 반영하는 등 이행상황을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손 회장은 “디지털 전문인력 확보가 사업 성공 여부를 가르는 핵심과제”라고 설명하며 “외부 전문인력을 과감히 채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DT를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올해 농협금융은 디지털금융 혁신을 발빠르게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