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이루트, 리테일 유통전시회 ‘NRF 2021’ 참가…"고성능 모바일 프린터 글로벌 진출 확대"

최종수정 2021.01.13 10:32 기사입력 2021.01.13 10: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산업용 프린터 전문기업 에이루트가 세계 최대 리테일 유통 전시회에 참가해 고성능 모바일 프린터 제품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에이루트는 13일부터 6일간 Virtual Platform을 통해 개최되는 세계 최대 리테일 유통 전시회 ‘NRF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NRF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리테일 유통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와 별도로 오프라인 전시회는 오는 6월6일부터 3일간 뉴욕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HP, Amazon, Google, Microsoft Corporation, Oracle 등 전 세계 80여 개국의 24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산업 성장으로 온라인 쇼핑과 관련한 제품들이 크게 주목 받을 전망이다.


에이루트는 이번 온라인 전시회에서 POS 프린터에 새롭게 적용된 'Linerless' 기능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하이엔드급 모바일 프린터 신제품 ‘P400’과 ‘P300’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물류 및 운송 분야를 중심으로 모바일 프린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고속 인쇄가 가능한 신제품 P400, P300과 친환경적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Linerless’ POS프린터를 해외 바이어들에게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번 온라인 국제 전시회를 통해 하이엔드 제품군을 선보임으로써 에이루트의 뛰어난 기술력을 관련 업체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빅바이어는 물론 시장 선두업체들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 해외시장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