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디지털대성, 온라인 강의 회원수 지속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7일 디지털대성 에 대해 온라인 강의 회원 수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정민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디지털대성 은 이러닝 사업부의 꾸준한 회원수 증가와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으로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최근 정시비율 확대 추세에 따라 온라인강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스타강사의 소속유무가 학생들의 인터넷강의 주요 선택 기준이라서 스타강사가 가장 많은 메가스터디와 디지털대성 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디지털대성은 올해 초 기준 스타강사를 7명 보유하고 있다"며 "인터넷강의 수요 증가에 따른 직접적 수혜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안정적 점유율을 확보한 디지털대성 은 2019년부터 지속해서 수강료를 인상하고 있다"며 "2019년 21만원에서 지난해 32만원으로 올렸다"고 했다.

정 연구원은 "올해 수강료 인상 효과 반영에 따라 이러닝 사업부 이익률은 전년 대비 4.8%포인트 상승한 15.5%를 달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디지털대성 의 이러닝 사업부가 매출액 1178억원과 영업이익 182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보다 각각 33.1%, 85.7% 늘어난 규모다.


디지털대성 은 또 독서논술교육업체 한우리와 강남대성기숙학원 인수합병으로 사업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정 연구원은 "독서토론·논술 분야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한우리를 기반으로 온라인 독서 플랫폼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기존 한우리는 오프라인과 학생 중심 서비스였으나 디지털대성 의 온라인 교육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널을 확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또 "디지털 대성은 강남대성기숙학원을 인수하며 수익성 높은 사업부를 계속 늘려나갈 전망"이라며 "강남대성기숙학원은 올해부터, 한우리 온라인 독서클럽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