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엠에프엠코리아, 美 SPARC 그룹에 상품공급솔루션 제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SIMON PROPERTY GROUP(이하 'SIMON')과 AUTHENTIC BRANDS GROUP(이하 'ABG')의 합자법인 SPARC GROUP은 국내기업 ‘엠에프엠코리아’에서 상품공급솔루션을 제공 받아 트렌드 분석, 상품개발, 생산, 공급, 물류 및 재고 리스크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자체개발 프로그램인 MPS를 통해 상품공급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리하고 있다. SIMON은 미국 최대 쇼핑몰 운영사로서 국내에서 잘 알려진 프리미엄 아울렛을 포함해 100여개의 쇼핑몰을 소유하고 있다. ABG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SPYDER, NINE WEST 등 50여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라이센싱 전문회사이다.

ABG는 최대주주이자 세계최대 펀드 운영자인 BLACK ROCK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전략으로 공격적인 인수합병(M&A) 기조를 유지하고, SPARC GROUP을 통해 미국패션리테일 시장에 영향력을 극대화 할 전망이다.


SPARC GROUP은 2016년과 2018년에 각각 AEROPOSTALE과 NAUTICA를 인수했으며 2020년부터 FOREVER 21를 시작으로 데님 브랜드인 LUCKY BRAND, 202년 역사의 BROOKS BROTHERS, 지난 9월에는 SIMON이 JC PENNEY를 인수했다.


SPARC GROUP의 상품소싱 총괄임원은 인터뷰를 통해 “엠에프엠코리아 안 피터도성 회장은 지난 22년간 깊이 신뢰하는 동반자로서 함께 사업해 왔으며, 엠에프엠코리아는 당사의 전략적 파트너로 앞으로 사업적인 관계가 지속 될 것”이라며 “당사가 인수하는 브랜드는 곧 엠에프엠코리아의 신규사업으로 오퍼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패션산업에 정통한 관계자는 “SPARC GROUP이 2020년에 신규 인수한 브랜드들 기준, 엠에프엠코리아의 신규 수주 물량은 연간 1억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지난 9월, 엠에프엠코리아의 안 피터도성 회장은 2022년까지 매출 2배이상, 영업이익 3배이상을 달성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엠에프엠코리아 과 합병을 통하여 코스닥 상장을 추진중이며 11월 주주총회를 거쳐 오는 12월 신주가 상장될 예정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