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나 '여행이 떠났다' 영상 두 달 만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최종수정 2020.10.07 08:25 기사입력 2020.10.07 08:25

댓글쓰기

광고포털 TVCF '명예의 전당' 선정도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아시아나항공 은 자사가 제작한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가 공개 두 달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이 제작한 여행이 떠났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항공여행이 일상에서 멀어졌다는 내용을 담은 1분 안팎의 동영상으로, ▲마스크를 끼고 분주하게 일하는 회사원들 ▲여행지 사진을 바라보는 여성 ▲만남을 미루고 영상 통화를 하는 어머니와 아들 ▲하늘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를 핸드폰 영상에 담는 여성 등의 모습을 담았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영상 공개 직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합산 총 1750만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대 광고포털인 TVCF에서도 전체 7만여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하는 '명예의 전당'에 선정되기도 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항공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을 모든 분에게 이 영상을 전한다"면서 "우리를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