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언택트 추석, VR·AR로 안부 전하고 공연 즐기세요"

최종수정 2020.09.29 09:13 기사입력 2020.09.29 09:13

댓글쓰기

점프 AR앱에서 추석 전용 필터 제공
윤도현 VR 뮤직비디오 점프 VR앱에서 공개

"언택트 추석, VR·AR로 안부 전하고 공연 즐기세요"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SK텔레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이기 어려운 언택트 추석을 맞아 다양한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콘텐츠를 준비했다.


점프 AR 앱을 실행해 AR 추석 셀카 이펙트 기능을 선택하면 보름달 아래에서 AR 동물들이 한복을 입고 춤추고 있는 화면에서 본인 얼굴을 보름달에 자동 합성하거나, 정면을 보고 절을 하고 있는 사람 이미지에 본인 얼굴을 합성할 수도 있다. AR 추석 셀카 이미지를 점프 AR 앱 내 오픈갤러리에 해시태그 ‘언택트추석’을 달아 올리면 홍삼 선물 세트(좋아요 추천순 50명)와 카카오톡 점프냥이 이모티콘(선착순 1천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점프 VR 앱에선 YB(윤도현),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 난타 등 다양한 VR 공연 영상을 볼 수 있다. 점프 VR 앱이 독점제공하는 영상이며 가입한 이통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언택트 플랫폼 서비스 업체 ‘파워스캔’과 손잡고 해당 서비스를 준비했다. 남이섬 메타세콰이어 길을 배경으로 힐링을 선사하는 난타 공연도 점프 VR에서 감상할 수 있다.


"언택트 추석, VR·AR로 안부 전하고 공연 즐기세요"


YB는 10집 타이틀곡 ‘나는 상수역이 좋다’ VR 뮤직비디오를 점프 VR 앱에서 공개한다. YB, 로맨틱펀치, 소닉스톤즈의 소속사 디컴퍼니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공연이 어려운 상황에서 관객분들이 인기밴드 공연을 온라인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VR 공연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점프 VR은 코로나19로 여행에 목마른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국내외 VR 여행 영상도 제공한다. 국내서도 평소 가보기 힘든 명소를 선정해 VR 영상으로 실감나게 보여주는 ‘신선배송’ 시리즈를 통해 독도, 삼척 포카리폭포, 초록물결 순천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해외 유명 도시를 VR 영상으로 둘러볼 수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담당은 “코로나19로 올 추석 가족모임, 공연감상, 여행 등에 제약이 많은 고객분들에게 점프 서비스의 AR 추석 셀카 이펙트, VR 공연, VR 여행 콘텐츠가 유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