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영양도시락’ 200개 전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랑나눔센터·식품영양·외식조리과학과 교수·학생 협업 재능 나눔

호남대,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영양도시락’ 200개 전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 방역에 혼신의 노력을 쏟고 있는 의료진과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아동 보호기관 등에 학생과 교수들이 직접 만든 영양 도시락을 전달하고 응원했다.


호남대는 25일 김삼호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장과 김옥현 보건소장에게 영양 도시락 200개를 전달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연일 검사와 방역 등으로 지쳐있는 보건·의료인 등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냈다.

사랑의 영양도시락 전달은 호남대 사랑나눔센터(센터장 진경미)가 주관해 지역사회 연계 재능나눔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식품영양학과(학과장 길진모)에서는 면역 증진과 피로회복 등 건강관리에를 위해 영양소가 풍부하게 담긴 다채로운 영양식단을 짰다.


외식조리과학과(학과장 김영균) 교수와 학생들은 이날 새벽부터 밥을 짓고 음식을 조리하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로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한끼 식사’를 만들었다.

도시락 메뉴는 코로나19 극복에 중요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수삼과 생율, 은행 등이 들어간 단호박 영양밥과 광산구 대표 음식인 한우 떡갈비,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고등어 시래기 조림, 기력회복에 좋은 부추 생채를 비롯해 무기력증에 도움이 되는 표고느타리버섯볶음, 계란말이, 주꾸미 파프리카 냉채, 알타리 장아찌,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아스파라거스 등 제철 건강 식단으로 구성됐다.


‘사랑의 영양도시락’은 선별진료소 의료진을 포함한 광산구 보건소와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초록나무 어린이집,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경영컨설팅 지원을 펼치고 있는 광산구 기업주치의센터, 광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광산지역 기관 등에 전달됐다.


진경미 사랑나눔센터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한 방역과 생활 거리두기 등으로 지쳐있는 분들에게는 한 끼 식사가 보약과 다름이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도시락을 전달하게 됐다”며 “호남대학교의 감사의 마음이 담긴 도시락이 작은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