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자산운용, '우리다같이TDF' 신규 출시

최종수정 2020.09.21 14:06 기사입력 2020.09.21 14: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우리자산운용은 블랙록자산운용그룹과 손잡고 글로벌 자산시장에 분산 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우리다같이TDF 2025’외 총 6개 TDF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TDF(Target Date Fund) 시장규모가 약 3조원이다. 우리자산운용은 기금형 퇴직연금 등 퇴직연금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으로 보고 관련 이같은 공모펀드를 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자산운용, '우리다같이TDF' 신규 출시


블랙록자산운용그룹은 글로벌 ETF 시장에서도 글로벌 리딩 운용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블랙록이 미국 퇴직연금 시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TDF(Institutional Class 기준)는 미국시장에서 25년 넘게 운용역량을 축적해 왔다. 우리자산운용은 블랙록 자산운용그룹과 자문계약을 맺고, 글로벌 리딩 TDF 운용사의 운용 노하우를 반영한 한국형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를 기반으로 ‘우리다같이TDF’를 운용할 계획이다.


매트 오하라 블랙록자산운용그룹 공동책임자는 “한국인의 평균을 나타낼 수 있도록 기대수명, 시장 기대치, 소득패턴 등 주요 특정한 인구통계학을 바탕으로 ‘한국형 맞춤 글라이드 패스’를 개발하는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기 위해 블랙록의 iShares ETF를 통해 풍부한 유니버스 활용하고 보수를 최소한 한 것이 특징이다.


서우석 우리자산운용 펀드 총괄 운용책임자는 “TDF는 퇴직연금 목적으로 활용하는 외에도 일정한 투자기간을 정해놓고 불입하는 목적식 자금(개인연금, 적립식,ISA등)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며 “글로벌 주식 및 채권 ETF 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체자산 ETF에도 투자해 글로벌 분산투자에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같이TDF’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유진증권, IBK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