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온, 통합등급제 시행 한달 "우수고객수 58% 증가"

최종수정 2020.08.05 09:01 기사입력 2020.08.05 08:45

댓글쓰기

롯데온 통합 등급제 신설 한 달, 우수고객 총 매출 40%증가
우수 고객 매출 기여도 높은 롯데온, 통합 등급제 도입 후 긍정적

롯데온, 통합등급제 시행 한달 "우수고객수 58% 증가"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롯데온(ON)의 통합 등급제가 성과를 내고 있다.


롯데온은 "지난달 1일 통합회원 등급제를 새롭게 내놓은 이후 우수 고객 수는 시행 전과 비교해 약 58% 증가했으며 우수 고객의 일 평균매출도 40.3% 신장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하루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수도 19.% 늘었다. 롯데온의 상위 0.5%의 고객이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우수 고객의 매출 기여도가 높다. 실제로 롯데온 상반기 우수 고객의 월 평균 매출은 일반 고객에 비해 4배 정도 높았다.

더불어 통합 등급제 시행 이후 고객의 반응률 역시 크게 향상됐다. 쿠폰 사용률은 18.2%로 등급제 시행 전과 비교해 증가했으며, 애플리케이션 알림과 이메일을 통해 롯데온으로 유입하는 고객들의 비율 역시 각각 3.3%p, 5.0%p 신장했다.


롯데온은 등급제가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등급별 혜택을 강화하고, 계열사 내 등급제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롯데e커머스 박성배 마케팅 팀장은 "롯데온 통합 등급제는 고객들의 반복 구매율을 높이고, 우수 고객을 락인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이라며 "롯데온 추후통합 등급제를 비롯해차별화된 경쟁력을 발굴해 온라인몰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