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2회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 개최

최종수정 2020.08.05 09:38 기사입력 2020.08.04 21:55

댓글쓰기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2회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태인 기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내달 11일까지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은 유투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사회 및 경제 교과서상의 경제 개념을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해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고등학교 사회 및 경제 교과의 경제개념을 활용해 팀 단위로 UCC를 제작해 내달 1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상 1개 팀에게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 원, 최우수상 2개 팀에는 각 50만 원, 우수상 3개 팀에는 각 30만 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0월 중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김영구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은 “공모전 심사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노력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이다”며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니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태인 기자 kti145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