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로 문제로 다투다가... 이웃 살해 70대 2심도 중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로 문제로 다투다 이웃 주민을 살해한 70대가 1심과 같은 중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연합뉴스

농로 문제로 다투다 이웃 주민을 살해한 70대가 1심과 같은 중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민준영 인턴기자] 농로를 막는다며 갈등을 빚던 중 이웃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70대가 2심에서도 1심과 같은 중형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김태호)는 살인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8년을 선고받은 A(74)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A씨와 검사의 항소를 모두 기각했다고 9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해자의 생명을 빼앗은 범행으로 그 내용이나 수법 등을 봤을 때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 피해자의 유족으로부터 용서받지 못했다.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는 점, 다투던 중 화를 참지 못하고 범행에 이른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볼 때 원심의 형이 너무 무겁거나 가볍지 않다"라며 양측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A씨는 앞서 지난해 7월7일 오전 9시50분께 전남 지역 논 앞에서 같은 마을에 사는 B(69)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조사결과 A씨와 B씨는 예전부터 농로 통행 문제로 다툼이 잦았고, B씨가 축사 오폐수 문제로 자신을 고소하면서 감정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1심 선고 뒤 검사는 형량이 너무 가볍다며, A씨는 형량이 너무 무겁다며 각각 항소했다.




민준영 인턴기자 mjy70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