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번방에 놀란 청소년들 '경기도 청소년전화' 상담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번방에 놀란 청소년들 '경기도 청소년전화' 상담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최근 디지털 성범죄를 일으켜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는 'n번방' 사건 이후 경기도청소년전화 1388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8일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한 달 평균 100여건을 넘는 일반 성상담 전화에 5건 내외 정도였던 디지털 성범죄 상담건수가 지난 달에만 모두 17건으로 집계됐다.

상담 내용을 살펴보면 사회관계망(SNS)과 랜덤(오픈)채팅 등에서 용돈 등을 미끼로 사진이나 인적사항 요구에 이를 넘겼다가 피해를 입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이들은 넘겨 받은 자료를 사회관계망 등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요구하거나 더 높은 수위의 사진을 요구했고, 청소년들은 두려움으로 인해 주변에 알리지도 못할 뿐만 아니라 사진 유포에 대한 걱정으로 극심한 불안감을 호소했다.


특히 과거 디지털 성범죄로 상담을 받았던 청소년들도 이번 'n번방' 사건으로 인해 과거의 기억이 되살아나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도 있었다.

센터 관계자는 "한 청소년의 경우 과거에 디지털 성범죄를 당해 심리상담을 받아 어느 정도 괜찮았는데, 지금 n번방 사건이 터지니 그 때 생각이 나서 힘들다며 상담 전화를 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경기도 청소년전화 1388은 이에 청소년에게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범죄에 악용하는 '몸캠피싱' 등 디지털 성범죄로 인한 불안감이나 피해를 겪고 있다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을 하고 있다.


아울러 상담 후에는 피해신고 및 치료비ㆍ법률지원, 유포된 피해 영상을 삭제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으로의 연결을 돕고 있다.


또 성범죄 예방을 위해 '야동' 등 음란물 이용으로 죄책감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음란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올바른 성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경기도청소년전화 1388은 일상적인 고민 상담, 가출, 학업중단, 인터넷 중독 등 다양한 청소년 분야에 대해 365일 24시간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올해 1만5566건의 전화 상담을 진행했다.


청소년전화 1388은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 누구나 ▲(일반전화) 국번 없이 1388 ▲(휴대전화) 031-1388에서 이용가능하다. 또 ▲인터넷 상담(www.cyber1388.kr) ▲문자상담(#1388)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1388 친구 맺기) 후 상담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