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란 코로나 확진자 6만명 돌파… 일일 확진자는 감소 추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이란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6만명을 넘었다. 다만 일일 확진자 수는 점차 줄어드는 추세다.


이란 보건부는 6일(현지시간) 정오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보다 2274명 늘어 난 6만5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란의 전날 대비 일일 확진자 증가 수는 지난달 31일 이후 이날까지 일주일째 내림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기간 전날 대비 확진자 증가율도 7.5%에서 3.9%까지 낮아졌다.

사망자는 전날보다 136명 증가해 총 3739명을 기록했다. 누적 확진자 수 대비 누적 사망자 비율을 나타내는 치명률은 6.2%다. 일일 사망자 증가 수 역시 이틀 연속 전날보다 줄어들고 있다.


반면 누적 완치자 수는 2만4236명으로 완치율이 40%를 넘어섰다.


이란은 미국의 제재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데 비인도적 장애물이라는 비판을 이어갔다. 알리 샴커니 이란 최고국가안보회의 사무총장은 5일 이란이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국제통화기금(IMF)에 긴급자금을 요청했지만 미국이 지급을 방해한다고 주장했다.

샴커니 사무총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의약품·위생용품 수입에 대한 제재는 인권을 거스르는 불법 조처이고 이란을 겨냥한 트럼프의 명확한 적대의 표시다. 미국은 IMF가 이란에 코로나19 대처 자금을 지급하는 것도 방해했다. 이는 반인륜 범죄"라고 비판했다. 그는 "트럼프가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보다 더 위험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란중앙은행은 지난달 12일 IMF에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에 필요하다면서 긴급자금(RFI) 50억 달러(한화 약 6조1450억원)를 요청했다. 이외에도 세계은행, 이슬람개발은행, 아시아인프라개발은행(AIDB), 석유수출국기구(OPEC) 국제개발펀드에도 코로나19 퇴치자금을 지원해달라는 서한을 보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