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링킷] 스무살 그 시절, '술'과의 추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간을 달려서 스무살로 돌아가보자! '그땐 그랬었지..'

[드링킷] 스무살 그 시절, '술'과의 추억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람마다 자라온 환경이 다르듯 스무 살에 처음 술을 마셨던 장소나 분위기도 각자의 추억이 있기 마련이다. (아 물론, 합법적으로 술 마신 날을 떠올려 주길) 에디터의 주변의 내로라하는 지인들을 인터뷰해 보았다. 풋풋했던 그 때 그 시절을 떠올리며 나는 어떤 스무 살을 보내왔는지 기억을 더듬어보자.





[드링킷] 스무살 그 시절, '술'과의 추억 원본보기 아이콘

무난무난한 기억의 M씨

스무 살에 어른이 된 기분만 내고 싶어 찾아간 'XX비어'. 처음 마셔보는 술이라 당시 엄청 흥분했었지만 막상 마셔보니 생각보단 별 거 아니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나 지금이나 신분증 검사는 늘 두근거리는데, 처음으로 술을 마셨던 그 날 신분증 검사를 받지 않았다는 슬픈 이야기가 있죠. 고작 맥주 한두 잔 마신 것뿐인데 12시쯤 부모님이 데리러 오시기까지.. 요즈음은 '오늘 늦어요'면 OK에요.

소맥의 맛을 알아버린 U씨

고등학교 단짝들과 함께 달달한 청포도 맥주를 마셔봤어요. 술 마시는 기분만 내려고 했는데 2차로 노래 주점에 가서 소맥을 접하고 '찐 어른의 세계'에 입성해버렸지 뭐예요. 소맥을 마셨으면 이제 누가 뭐래도 스무 살 으~른 아니겠어요? 술 게임으로 마시던 벌칙 주마저 달콤했던 그 시절. '크으-' 내일 따위는 안중에도 없었던 하루하루가 그립기도 해요.


[드링킷] 스무살 그 시절, '술'과의 추억 원본보기 아이콘

화끈하게 놀아 본 J씨

스무 살이 되면 합법적으로 갈 수 있는 곳은 술집뿐만이 아니죠. 핫하다는 강남 클럽도 가야 된다고들 하더군요. 제대로 한 번 놀아보자는 마음에 테이블도 잡고 술도 여러 병 주문 완료. 심장을 쿵쿵 울리게 하는 클럽 사운드에 몸을 흔들다 잠시 잠깐 목을 축이려 들이킨 보드카를 어라? 물처럼 마셔버린 다음 날.. 머리가 깨질 듯한 숙취를 제대로 느껴봤답니다.


맛? 그건 잘 모르겠고 그냥 신나버린 K씨

대학 친구들과의 첫 만남 술자리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술맛보다는 성인이 되었다는 것 자체에 흥이 올라 마냥 신났던 것 같아요. 시시콜콜한 이야기 하나로 수십 분 동안 꺄르르 웃고, 시끄러운 분위기에 뒤섞여 친구들과 웃고 떠드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술을 들이켰었죠. 그런데 ‘아차!’하고 정신 차려보니 술의 쓴맛에 이미 취해버린 거예요. 이때부터 였을까요.. 친구들끼리 술 마실 때 최고의 안줏거리는 폭풍 수다라는 것.. (웃음)

스무살의 기억이 어렴풋하다면 클라우드를 열어보자_나의 흑역사와 귀여움이 공존하는 동시에 쥐구멍을 찾을지도.




김태인 에디터 drinke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