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난소득에 뿔난 수원 시민들 "시장 내리고, 총선 민주당 찍지 말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난소득에 뿔난 수원 시민들 "시장 내리고, 총선 민주당 찍지 말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135만 수원 시민들이 뿔났다.


경기도 '빅4' 도시 중 유일하게 수원시가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확정하지 않고 있어서다. 성남시는 전체 94만 시민 모두에게 10만원을 상품권으로 주기로 하고 1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용인시도 지난 달 말 전체 시민들에게 10만원을 주기로 전격 결정했다. 고양시는 소득하위 80%인 85만명에게 1인당 10만~12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외 도내 대부분의 도시들도 전체 시민 또는 일정 기준을 갖춘 가구에 지원금을 주기로 한 상태다.


하지만 도내 가장 많은 인구와 도 수부 역할을 하는 수원시는 1일 현재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해 지급 여부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상황이 이렇자 시민들은 온라인을 통해 강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3연임 시장은 역시 뽑는 게 아니라는 지적부터 이번 4ㆍ15총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찍지 말자는 의견까지 다양하다.

아이디 'aser****'은 "세번이나 해먹어서 어차피 재임에 눈치볼 일 없어서 간이 부었나보네"라며 "시정 하는거 보면 용인시 반만 따라갔으면 좋겠다"고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아이디 'tenm****'은 "경기도 1등 시로 생각했는데, 요즘보면 수원 연일 확진자 많이 나오는 재난지역"이라며 "수원시민으로 지방세 수십년 간 내고 나름 자부심도 있었는데 요즘 수원시의 시정을 보면 너무 실망스럽다"고 지적했다.


아이디 'man5****'는 "물이 고이면 썩는 법 3선 민주당도 힘이 없다"며 "이번 총선에서는 야당 찍어야겠다"고 했다. 현재 수원시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4개 지역구의 국회의원이 모두 더불어민주당 출신들이다.


아이디 'lelo****'는 "수원시는 특례시 타령만 하던데 재난소득도 지급하지 않으면서 뭐가 특례시인지 모르겠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특히 일부 댓글 중에는 생활고를 하소연하는 내용도 있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아이디 'sky0****'는 "다른 시는 지원도 많은데, 인구 많은 수원시는 세금도 많이 걷을 텐데 지원좀 해주세요"라며 "산후관리사로 일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예약도 다 취소되고 일할 곳이 없어서 돈도 못받는 데 지원 좀 해주세요. 먹고살기 힘듭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