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돈 "줄어든 봉급도 재정으로 지원"…미래통합당 240兆 경제대책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미래통합당이 100조원 규모의 재정 전환을 외친 데 이어 총 240조원 규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마련했다. 휴직·해고 등 고용 위기에 놓인 이들의 소득을 재정으로 100% 보전하고 위기에 놓인 항공·숙박 등의 산업에 100조원 규모의 금융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신세돈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30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자영업자 등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 40조원에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주장한 고용·지자체 지원 등 100조원, 연쇄 부도를 막기 위한 금융지원 100조원 등 총 240조원 규모의 대책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미래통합당은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 자영업자와 위탁·계약직에게 피해 정도에 따라서 500만~1000만원의 지원자금을 주는 방안과 함께 국민의 건보료·전기료·수도료를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총 40조원 규모에 달한다.


또 김 위원장이 올해 예산 512조원 중 20%를 전환, 100조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재원으로는 근무시간이 감소하거나 휴직·해고 상태인 이들에게 100% 소득을 보전하고, 기업의 산재·고용보험 부담을 덜어주는 방안을 내놨다. 또 지자체의 세수 결손과 예산 부족을 보강하는 데도 재정을 투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는 경기악화로 인한 기업 도산을 막기 위해 항공, 운송, 숙박, 호텔, 유통 등 피해 업종에 대한 10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정부가 제시한 소득 하위 70%에 100만원씩을 나눠주는 방안은 재정건전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선심성이 될 가능성이 있다"며 "우리의 지원방식은 코로나 위기가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제로, 위기기간 중 지속적으로 지원 가능하며 조달방법에도 차이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 부총리의 발표에서도 이런 내용이 일부 언급되었지만 위기상황에서는 파격, 선제적 대처가 필요하다"며 "저희가 제안한 예산안 변경을 통한 재원조달, 국민 채권을 통한 재원 조달을 다시 한 번 논의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