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탑방' 김강훈 "'동백꽃 필 무렵' 필구 오디션 떨어질 줄 알았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우 김강훈 / 사진=KBS 2TV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배우 김강훈 / 사진=KBS 2TV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아역 배우 김강훈이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 캐스팅됐던 일화를 공개했다.


27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김강훈과 그룹 SF9 로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강훈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필구 역 오디션에서 떨어질 줄 알았다"고 밝혀 주변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첫 오디션 때 너무 떨려서 연습했던 것보다 못했다"며 "그런데 감독님으로부터 30분 만에 합격 전화가 왔다"고 캐스팅 비화를 전해 이목을 끌었다.


또한 김강훈은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 연기상'을 받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연기대상이 끝난 뒤 공효진에게 "강훈이가 없었으면 대상을 못 받았을 거다"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목포에 있는 할머니 가게에 플래카드까지 걸렸다"며 "제가 상 타는 거 보면서 많이 우셨다고 했다"고 말해 주변의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김강훈은 지난 2013년 MBC 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오늘부터 엄마아빠'를 통해 데뷔했다. 그는 '동백꽃 필 무렵'에서 필구 역을 맡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김강훈은 지난해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청소년연기상을 받았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