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0 LCK 스프링' 일정 공개, 리빌딩 된 팀들…우승 예상 팀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CK 아레나/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LCK 아레나/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2020 LCK 스프링 시즌이 오는 2월5일 개막한다.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는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의 일정을 9일 발표했다.

LCK 스프링 정규 리그는 오는 2월5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개막전을 갖는다. 설 연휴와 국제 대회와의 일정 연계를 고려해 예년보다 2주 정도 늦게 개막한다.


정규 리그는 오는 4월12일까지 예정돼있고, 1라운드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한 5일간 치러진다. 2라운드는 주 4일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정규 리그 경기는 지난 시즌과 똑같이 하루에 총 2경기가 진행되며, 1경기는 오후 5시에,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한다.

이번 시즌에는 지난 시즌 우승팀 'T1'을 비롯해 많은 팀이 리빌딩을 겪으며 멤버교체가 이루어졌다. 특히 서포터 고릴라 선수와 탑 운타라 선수, 원딜 미스틱 선수 등 지난 시즌에 LCK에서 보지 못했던 반가운 얼굴들이 돌아와 팬들이 환영하고 있다.


또 LCK 승강전을 통해 2부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승격한 'APK 프린스'와 잔류에 성공한 '한화생명 e스포츠' 역시 무시 못 할 전력을 갖추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 있었던 'KeSPA 컵 울산'(케스파컵)에서 예상을 뒤엎고 '아프리카 프릭스'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새롭게 기대주로 떠오르는 등 이번 시즌 우승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케스파컵에서 슈퍼 팀이라 불리며 환상의 라인업을 꾸렸던 '젠지 e스포츠'와 강팀으로 예상됐던 'DRX'가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고, 신입 선수들을 대거 등용한 'T1'의 경우 예상을 뛰어넘는 경기력을 보여줘 이번 시즌 치열한 난전이 예고됐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