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경식 "故김우중, 초고속 성장시대 대표 경영인…경제성장 공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례 첫 날 정의선·조원태·정용진 등 재계인사 조문 이어져

10일 오전 경기 수원시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의 빈소에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수원=강진형 기자aymsdream@

10일 오전 경기 수원시 아주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의 빈소에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수원=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수원=유제훈 기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은 10일 고(故) 김우중 대우그룹 회장에 대해 "우리나라 초고속 (경제) 성장시대를 대표하는 기업인"이라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이날 오후 경기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김 회장의 빈소를 찾아 "우리 한국 경제가 오늘날 이 정도 수준까지 올라오는 데 매우 큰 공헌을 하신 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손 회장은 고 김 회장과의 인연에 대해선 "(고 김 회장이) 고등학교 2년 선배"라면서 "(재학당시) 기율부장이라 완장을 차고 지각하면 야단도 치고 (했던 것이 기억난다)"라고 전했다.


손 회장은 또 조문을 앞두고선 "(고 김 회장이)젊은 시절 일 할 땐 잠도 제대로 자지 않으면서 박력있게 일했는데, 이제는 가셔서 쉬셔야 할 것 같다"면서 "좋은 회사들이 (대우그룹에) 많았는데 일시적으로 어떻게 되는 바람에 무너져서 마음이 (참) 안 됐다고 생각했다"고 회고했다.


한편 고 김 회장의 장례 첫날 빈소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황각규 롯데그룹 부회장,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등 재계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정·관계에서도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갑윤 자유한국당 의원, 원희룡 제주도지사,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조문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