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돈 모으는 재미 쏠쏠…카뱅 저금통 서비스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돈 모으는 재미 쏠쏠…카뱅 저금통 서비스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저금통은 주로 동전으로 채워진다. 얼마나 모였는 지는 개봉을 해봐야 알 수 있다. 카카오뱅크가 이런 저금통을 모바일에서 구현했다. 모임통장 등에 이은 또 하나의 아이디어 상품이다.


카카오뱅크는 자동 소액 저축상품 저금통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소액, 자동, 재미라는 키워드를 결합해 입출금 계좌의 잔돈 1원부터 999원을 자동으로 저축하는 서비스다.

저금통을 개설하고 ‘동전 모으기’를 선택하면 평일 자정 기준, 고객이 선택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에 있는 1000원 미만 잔돈이 저금통으로 다음 날 자동 이체된다. 예를 들어 계좌 잔액이 10만900원이라면 900원이 저금되는 식이다.


실물 저금통의 특징을 재해석했다는 설명이다. 실물 저금통 기대금액이 대개 10만원이라는 점을 반영해 서비스 최대한도를 똑같이 설정했다. 금리는 연 2.0%를 제공한다. 저금통에 쌓인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고, 매달 5일 ‘엿보기’ 기능을 통해서만 볼 수 있도록 했다.


저축 금액에 따라 ‘커피’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제주도 항공권’ 등의 이미지 변화를 통해 대략적인 총액을 추정할 수 있게 했다.

그동안 카카오뱅크는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저축상품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26주 적금’과 같은 해 12월 선보인 ‘모임통장 서비스’는 큰 인기를 끌어 카카오뱅크가 자리 잡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6주 적금은 자유적금의 일종으로 1000원, 2000원, 3000원 등 매주 일정 금액을 늘려가면서 26주동안 납입하는 상품이다. 생애 처음 적금에 가입하는 젊은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지난달 말 기준 이 적금 가입 좌수는 98만7000여좌에 이른다.


모임통장은 회비 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다. 모임원(최대 100명) 초대와 회비 납부 요청 등을 카카오톡 메신저로 할 수 있다. 지난달 말 기준 모임통장 이용자 수는 482만여명, 계좌 수는 128만여좌에 이른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