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B증권, 러셀 인베스트먼트와 MOU 체결...글로벌투자 확대 기대

최종수정 2019.12.10 09:05 기사입력 2019.12.10 09:0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KB증권은 글로벌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러셀 인베스트먼트(Russell Investments)와 포괄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서 KB증권이 글로벌 자산운용사 러셀 인베스트먼트와 MOU를 체결하면서 이형일 KB증권 전무(왼쪽)와 김유석 러셀 인베스트먼트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서 KB증권이 글로벌 자산운용사 러셀 인베스트먼트와 MOU를 체결하면서 이형일 KB증권 전무(왼쪽)와 김유석 러셀 인베스트먼트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서울 여의도 러셀 인베스트먼트 서울 대표 사무소에서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 전무와 김유석 러셀 인베스트먼트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여해 진행됐다.


러셀 인베스트먼트는 1936년에 설립된 글로벌 금융서비스 업체로서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통 및 대체 자산 투자컨설팅, 포트폴리오 운용을 포함한 통합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며 약 343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 중이다. 특히 글로벌 OCIO(외부위탁운용관리)사업 부문에서 높은 명성과 최상위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약 400여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OCI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은 전월 글로벌 대체투자 전문운용사 엔트러스트글로벌(EnTrust Global)에 이어 러셀 인베스트먼트와도 업무제휴를 맺으며 주간운용사 시장에서 해외대체투자 중심으로 OCIO운용 역량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러셀 인베스트먼트의 해외 대체투자 자문과 서비스, OCIO 포트폴리오 운용과 관리 노하우를 공유해 OCIO 운용전략을 강화하고 수익률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