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 벡스코에 거대한 K뷰티 체험관 열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26일, 벡스코1전시장에서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 개최
유망 중소기업 제품 전시·첨단 뷰티기술 체험존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간에 K-뷰티를 알리는 행사가 열린다.


24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K-뷰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식약처 등 정부 부처와 유관기관, 아모레퍼시픽, CJENM 등이 관련 기업들이 참여한다. 행사 슬로건은 ‘아세안의 아름다움, 함께 이루는 꿈(ASEAN Beauty, Make up Our Dreams)’이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K-뷰티 기업들을 응원하고 아세안과 한국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아세안의 가교 역할을 할 유학생과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행사장은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 마련되며 다양한 기업들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부스는 ▲유망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전시하는 '중소기업존' ▲아세안 국가에 진출한 기업들로 구성된 '한-아세안존' ▲아모레퍼시픽과 상생하며 해외 진출에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 '상생존' ▲3D마스크와 맞춤형 피부진단 등 첨단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K-뷰티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중기부는 K-뷰티 유망 중소기업들의 홍보와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K’ 등 중소기업 제품 60여개를 전시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은 ▲마스크팩 누적 판매량 16억장을 달성한 엘엔피 코스메틱 ▲인삼 열매를 이용한 신기술 앰플을 선보인 아미코스메틱 ▲미세먼지 세정 기능을 갖춘 천염샴푸 제조사 크리에이티브 위드 등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춘 기업들이다.


25일 11시30분부터 겟잇뷰티 공개 방송이 진행되며 26일에는 K뷰티 헤어·메이크업 트랜드쇼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아세안 유학생과 참관객을 대상으로 헤어·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한다. K-뷰티 체험 부스에서는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천연화장품 원료 체험, 3D 바이오 프린터를 이용해 인공피부를 실시간으로 제작하는 기술 등이 시연된다.


박영선 장관은 “우리가 세계 4위 화장품 수출국가로 성장한 것은 비비크림, 에어쿠션파운데이션, 마스크팩 등 세상에 없던 제품을 계속 출시하는 우리 뷰티 중소기업들의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노력의 결과”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글로벌 협업모델 지원은 물론 복지부, 식약처 등 관련 부처와 공동으로 K뷰티 지원 방안을 마련해 우리나라가 ‘세계 3대 화장품 수출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정책적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