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권위, 전국 62개 대학과 ‘제1차 대학인권센터협의회’ 개최

최종수정 2019.11.18 12:00 기사입력 2019.11.18 12:00

댓글쓰기

인권위, 전국 62개 대학과 ‘제1차 대학인권센터협의회’ 개최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국가인권위원회가 전국 62개 대학 인권센터와 '제1차 대학인권센터협의회'를 18일 개최한다.


대학인권센터협의회란 인권위와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 인권센터가 함께 대학 구성원의 인권증진 및 인권 친화적인 대학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등을 협의하기 위해 조직된 모임이다.


대학 인권센터는 2016년 인권위가 ‘대학원생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한 정책권고’를 통해 각 대학에 대학원생 인권전담기구 설치를 권고하고, 인권센터 설치를 의무화하는 고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발의되면서 현재 전국 76개 대학에 인권센터가 설치됐다.


인권위는 이번 협의회에서 ▲대학인권센터 위상과 역할 강화를 위한 주제발표 및 토론 ▲대학인권센터협의회 운영안 협의 및 운영지원단 구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오는 2020년 1월에는 부산대학교 인권센터와 공동으로 2차 '대학인권센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인권위는 "대학인권센터협의회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면서 대학의 인권 현안을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연대의 힘이 발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