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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고객 관점에서 성과 평가 제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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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고객 관점에서 성과 평가 제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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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신한은행은 내년부터 은행권 최초로 '목표 달성률 평가'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8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연수원에서 진옥동 은행장과 임원, 본부장, 커뮤니티장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워크샵을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지난 3분기까지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 영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오픈뱅킹, 건전성, 퇴직연금 등 주요 사업 분야의 추진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또 내년부터 시행될 새로운 성과평가체계인 '같이 성장(Value up together) 평가제도'에 대해 심층 토론했다.


새로운 평가제도는 '영업점 환경에 맞는 자율적인 영업 추진'을 통해 단순 상품판매 중심의 기존 성과평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판매 및 사후관리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내년부터 은행권 최초로 목표 달성률 평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내부 경쟁을 유발하는 상대평가 방식을 폐지하고, 성과평가 항목을 단순화한다. 영업 전략 결정 권한도 현장에 위임해 영업점별 특성에 맞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변화를 추진한다.

모든 영업점 평가에 '고객가치성장' 지표를 신설, 고객 자산관리 노력 및 금융 자산 건강도를 평가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대포통장이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고객 자산보호 활동에 대한 평가도 신설한다.


진옥동 은행장은 "단순히 평가체계를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조직의 문화 자체를 바꿔야 한다"며 "의사결정 과정이 리더의 권위에만 의존하는 시대는 지났다. 모든 구성원이 심리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막힘 없이 소통하는 수평적 문화가 자리잡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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