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정 교육감, 지역학생 대표와의 '교육정책 토론회' 마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정 교육감, 지역학생 대표와의 '교육정책 토론회' 마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교육감이 31개 지역 학생대표와 함께한 '교육정책 토론회'가 마무리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이재정 교육감이 지난 22일 화성권역을 시작으로 도내 5개 권역을 돌며 진행한 지역학생 대표들과의 토론회가 30일 모두 마무리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31개 시ㆍ군의 지역학생자치회 대표와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대표, 학교 밖 청소년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각 지역에서 학교 대표들과 논의해 정책을 마련하고 토론회에서 직접 제안 발표를 했다.


특히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론 중심 정치교육이 아닌, 이슈 중심 정치교육 필요 ▲자유학년제를 포함한 진로교육 지원 방안 ▲움직이는 진로체험센터 운영 방안 ▲진로체험 순회버스와 카풀 체제 지원 ▲청소년활용 시설 설치와 운영 개선 방안 ▲학생 교통카드 마일리지 정책 도입과 반려동물과 동행할 수 있는 대중교통 정책 도입 등 다양한 제안들이 쏟아졌다.


이번 토론회는 모두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실시간 참여자의 의견도 토론회에 반영됐다.

경기교육청은 이번에 제안된 정책을 검토한 뒤 내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제안 내용에 따라 도청과 논의하고, 교육지원청을 통해 각 기초 지방자치단체와도 협력하는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은 학교자치,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인공"이라며 "학생들이 지역에서 각 학교 대표들과 나눈 고민들에 충분히 공감하며, 함께 고민을 풀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