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타민 하나 사면 소외계층에 하나 기부…GS홈쇼핑, '나눔비타민' 판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타민 하나 사면 소외계층에 하나 기부…GS홈쇼핑, '나눔비타민'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GS홈쇼핑이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 기업 ‘비타민엔젤스’의 ‘나눔비타민’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30분 도네이션 방송에서 소개되는 ‘나눔비타민’은 고객이 비타민 제품 하나를 사면, 결식아동·독거노인·비혼모 등 어려운 이웃에게 하나가 기부되는 착한 상품이다. 고객들은 비타민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하게 됨으로써 착한소비에 동참하게 된다.

‘나눔비타민’은 종합비타민으로 어른용 상품과 아이용 상품으로 구분돼 있다. 비타민의 주웡료 함량 및 원산지를 100%공개해 안심해서 먹을 수 있으며, 특히 아이용 제품의 경우 깨물어먹을 수 있는 형태의 제형으로 제조돼 기호성 역시도 높다. 어른용(120정) 3통, 아이용(60정) 3통 중 선택해서 구매가능하며 각 4만900원, 3만900원에 판매된다.


이번 방송 상품을 판매하는 ‘비타민엔젤스’는 호스피스 전문의사인 염창환 박사가 2013년 설립한 기업으로 기부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출발했다. ‘당신이 건강해지는 만큼 세상도 건강해집니다’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내걸고 소외계층에게 최소한의 영양을 공급하고자 수익의 일부가 아닌 판매 수량과 동일한 수량의 영양제를 제공하고 있다. 10월까지 국내외 28만개의 비타민을 기부했으며, 월 1만개 기부를 목표로 삼고 있는 착한기업이다.


GS홈쇼핑은 2010년부터 TV홈쇼핑 방송 시간의 일부를 별도로 할애해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 취약계층에 일회성 성금을 전달하는 소극적 지원이 아닌, 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에 기여함으로써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하는 적극적 지원을 위한 취지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