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OTRA,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발간

최종수정 2019.10.24 06:00 기사입력 2019.10.24 06:00

댓글쓰기

내년도 세계 트렌드로 뉴모빌리티·웹시티·맘코노미 등 제시

사진=코트라

사진=코트라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코트라(KOTRA)는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도서를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시리즈는 전세계 84개국, 129개 무역관에 근무 중인 KOTRA 주재원들이 수집한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는 책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변화를 매년 파악할 수 있는 책이다.


2020년 세계 트렌드 키워드로는 ▲뉴모빌리티 ▲웹시티 ▲맘코노미 ▲모바일닥터 ▲B급의 재발견 ▲그린다이닝 ▲자연의 재발견 ▲셰어투게더 ▲GWP(Great Work Place) ▲스마트 소셜라이징 ▲스마트 리사이클링 ▲스마트 실버 등 12개가 선정됐다.


또한 책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호출하는 베트남 헬리콥터 서비스, 워킹맘을 위한 미국의 모유 배달 서비스, 레스토랑에서 남은 음식을 소비자에게 재판매하는 모바일 중개 플랫폼 등 참신한 비즈니스 사례 37편이 담겼다. 특히 이번에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비즈니스 기회까지 창출하는 세계적 흐름부터 세계 운송수단 트렌드 역사까지 시대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포함됐다.


KOTRA는 도서 출간을 기념해 다음달 6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20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설명회’를 연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세계경제가 빠르게 변화하며 우리는 매년 수많은 위기를 맞이하지만 단기적 위험을 매번 피해가기는 어렵다”며 “이번 책은 불투명한 미래를 지혜롭게 헤쳐나가기 위해 매우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