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금융, 박찬호 TMT 이어 '아무도 안된다' 관심…100만 조회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금융, 박찬호 TMT 이어 '아무도 안된다' 관심…100만 조회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KB금융그룹의 동영상 홍보 컨텐츠들이 잇따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금융은 심플, 생활을 투머치(Too much)하게' 메세지를 담은 박찬호의 TMT(투머치토커) 영상이 유튜브 780만 조회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에는 지난 16일 내놓은 신규 바이럴 영상 '돌봄스릴러 - 아무도 안 된다' 편이 불과 6일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 중 ‘초등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 신증설’을 다뤘다.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은 다가오지만, 가족 아무도 아이를 데리러 갈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보려는 부모의 모습을 표현했다.


KB금융그룹에 따르면, 누리꾼들은 “광고 검색해서 들어온거 처음임 ㄷㄷ 역대급 광고였다” “ㅋㅋㅋㅋㅋㅋ요새 광고들은 무슨 영화같이 만드네...크 볼맛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지금까지의 사회공헌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과 스타일에 신선한 모델 조합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켰다는 평가다. KB금융그룹은 촬영 과정과 이희준, 신동미, 김연아의 활약이 담긴 메이킹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고객의 행복 실현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뜻을 담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를 선포하고,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보육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KB가 만들어 나가는 모두가 행복한 더 나은 세상을 재치 있게 풀어낸 이번 영상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해 5월 교육부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전국 1600여개 초등학교에 2500개의 돌봄교실 및 병설 유치원을 만들기로 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