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너지공단-한전,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 시범사업 실시계획 공고

최종수정 2019.10.22 15:13 기사입력 2019.10.22 15: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에너지공단과 한국전력공사는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계획을 23일자로 공고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에너지공단은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 도입을 위해 전문연구기관의 연구용역과 국내 주요기업 및 시민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국내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 도입방안을 검토해왔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진행 중인 자발적 재생에너지 사용캠페인인 RE100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들이 국내에서 재생에너지 사용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녹색요금제, 재생에너지 전력구매제도 도입을 정부에 제안한 것도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또 다른 배경이다.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마련된 국내 재생에너지 사용인정제도의 시범운영을 통해 참여기업들이 이 제도의 이해를 높이며 본사업 운영시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과 함께 마련키 위한 목적이 있다.


이번 시범사업의 주요내용으로는 간담회 등을 통해 참여의향 기업이 요청한 재생에너지 사용인정방법(녹색요금제, 자체건설, 전력구매계약 등) 모의운영, 녹색프리미엄 거래방안마련(녹색 프리미엄 가격수준, 구매량), 사용인정제 참여관련 행정절차(전산시스템 모의운영 포함) 점검 등이며,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의견도 청취하기 위해 공청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범사업 참여의향을 밝힌 기업 관계자는 "재생에너지 사용인증제도 도입은 국내기업이 RE100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국내에도 마련됨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