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벤츠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4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4년 연속 1위 선정(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9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측정 모델이다. 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올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종합평가지수 70.89점(총점 1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자체의 품질을 조사한 사용품질지수와 서비스 이용 후 심리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 모두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안전성, 사용성, 인지성 차원 등에서는 수입 자동차 브랜드 최고점을 기록했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제품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 품질로 만족도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4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부문 1위에 오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애프터서비스 품질 강화와 인프라 확장에 적극 투자해왔다. 올해 8월 기준으로 전국 56개 공식 전시장, 65개 공식 서비스센터, 21개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1100개 이상의 워크베이를 갖췄다. 또 증가하는 서비스 수요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350억원을 투입해 지난 8월 경기도 안성 부품물류센터 확장 공사를 완료하기도 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